2015 01.12

[용산구 우리나눔 반찬가게] 희망을 나누는 반찬가게, 우리나눔반찬

희망을 나누는 반찬가게우리나눔반찬

 

  

12년 전따뜻한 마음을 이웃과 나누기 위해 용산구 주민들이 모였습니다따뜻함을 나누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바로 반찬 배달독거어르신들에게 매주 한 번 수요일에 반찬을 만들어 배달하던 따뜻한 마음이 마을기업 우리나눔반찬의 시작이었습니다.

 

1 2

 

 

우리나눔반찬가게의 전신인 희망나눔센터는 일체의 영리활동 없이 오로지 기부와 후원으로 운영되는 반찬봉사단체였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단 한 번도 빠짐없이 반찬배달을 해왔지만희망나눔센터의 상황이 늘 좋기만 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안정적인 매출 없이 음식을 만들고 봉사를 하다보니더욱 넉넉히 챙겨드리지 못하고 더 좋은 음식을 대접할 수 없는 아쉬움이 항상 있었습니다이왕 만드는 반찬인데 마을 일자리수익과 더불어 사업을 할 수는 없을가하는 고민 끝에 우리나눔반찬가게가 탄생했습니다. 2014년 마을기업에 선정되어 10월에 새로운 터를 잡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는 기대했던 매출을 보지는 못하지만지역내의 다양한 기관단체주체들과 함께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반찬가게의 기본은 과 안전성’. 우리나눔반찬가게는 12년간의 경험으로 맛있고언제나 국내산을 쓰려고 노력하는 등 안전합니다현재는 2명의 주민을 고용하고 협동조합 이사들이 봉사와 사업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사업으로는 걸음마 단계인 셈이지요하지만 조합원들과 주민들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 마을의 반찬가게로 뿌리내려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눔반찬가게에서는 단체의 상황에 맞춘 케이터링과 도시락반찬나눔 등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케이터링은 인원과 예산에 맞추어 메뉴를 구성하고도시락은 6,000~15,000원까지 다양합니다좋은 사람들과 나눌 음식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우리나눔반찬을 찾아주세요.

 

3 4

*  문의처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18길 15-12, 101호

   전화번호 : 02-713-7020

   이메일 : woorinanumi@gmail.com 

 

 

작성 : 2014 사회적경제 소비자 MD사업단 MD 안소연

 

 

1,156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