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01.07

[동작구 맑은손공동체협동조합] 마을까지 보듬어 주는 맑은 손길

마음까지 보듬어 주는 맑은 손길

맑은손공동체협동조합

1
안마는 맑은손!

공방인가이름이 참 예쁘네그런데 안마를 하는 곳이라구안마라고 하면 왠지 어두컴컴하고 뭔가 좀

요즘 직장인들이며 학생들까지 스트레스 때문에 어깨도 뭉치고 힘들다던데 해소할 방법이 있을까요?

이런저런 선입견들 속에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안마사 협동조합 맑은손공동체협동조합이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 우리의 손길로 보다 많은 고객의 건강과 휴식을 책임지겠습니다.’ 라는 맑은손의 미션을 가지고 맑은손지압힐링센터’ 를 오픈하여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맑은손지압힐링센터 철문을 들어서면 포근함이 느껴지는 실내 공간이 우리를 반깁니다.

 

 2 3

맑은손공동체협동조합은 사회 일각의 장애인 안마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탈피하는 것 뿐만 아니라 퇴폐 안마에서 벗어나 보건 안마로 전환하는 시각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시각장애인 안마사의 기량 증진과 안마 아카데미 운영안마를 통한 지역 건강 네트워크 구축에 이르기까지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4

한글 자가 그려진 맑은손 로고 육각형 주위에 있는 여섯 개의 점들도 역시 점자로 이라고 쓴 형태입니다.

맑은손지압힐링센터는 손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꿈을 그대로 표현한 것입니다.

 

2014년 동작구청과 함께 행복한 마을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로당 안마 방문 봉사를 통해 지역 사회의 힐링파트너로서의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5

 

 

맑은손지압힐링센터를 개소하기까지 현실은 냉랭하기 이를 데 없었습니다공간 계약 단계에서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계약이 성사되지 못하기를 몇 번이나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맑은손공동체협동조합은 끊임없이 사회와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눈을 잃었지만 손 감각을 얻었습니다어두운 눈에 슬퍼하지 않고 맑은 손으로 아픈 세상을 찬찬히 어루만져 건강한 세상을 일구겠습니다.”라고 대표 정경연씨는 따뜻하게 이야기합니다.

 

맑은손공동체협동조합의 성장 과정은 우리 삶의 모습들을 그대로 보여주고 삶을 대하는 자세까지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던져 줍니다맑은손공동체협동조합이 사회의 아픈 곳 구석구석을 보듬어주는 약손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작성 : 2014 사회적경제 소비자MD사업단 MD 김영림

 

634 total views, 1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