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01.07

[강북구 나그네다문화센터]다문화 구성원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 사회정착을 돕는 다문화센터

새롭게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의 삶을 추구하는 

나그네 다문화센터

 

 

1

 

 

나그네다문화센터는 다문화시대를 맞아 강북구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의 복지언어교육상담의료문화일자리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녀들의 정상적 발육 성장  교육문제 등의 접근을 통해 여러 문제를 해소하고 

다문화 구성원들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사회정착을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교육을 실시하여 안정된 직업을 제공해 경제적으로 자립을   있도록 하며 기업활동으로 다문화 사회의 지구

 비전을 실천하기 하여 설립하였습니다.

 

 

2 3 4



실용적이고 간편한 착용착한 가격이 장점입니다원단을 비축해 두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빠르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점퍼는 다문화 여성들의 고급 기술양성을 위한 제작 목적을 포함합니다학교등의 단체복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생활복을 중점적으로 제작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허재만 대표님은 'Here and Now'라는 로고를 만드셨다고 합니다.

 뜻은 결혼이민자들이 이곳(한국)에서 지금부터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는 뜻으로 새롭게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의 삶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 이민자들에게 기술을 가르쳐 평생직업으로 자립할  있고일한만큼 대우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하십니다.

열댓명의 기술자를 이미 양성하여 인근 공장에서 기술자 대우를 받으며 일하고 있고 하십니다.

작성 : 2014 사회적경제 소비자MD사업단 MD 이선아

 

758 total views, 2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