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27

지역 사회적경제 소식/늘장 ‘마포구사회적경제네트워크’ 가게

 
늘장에 가면
마포구사회적경제네트워크 가게가
늘~있다!

 서울 마포의 명물 '늘장'에 대해 들어보셨나요‘늘 열리는 시민들을 위한 상설 장’인 늘장은 공덕역 인근 경의선 폐선부지에 만들어졌습니다.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한, 특색 있고 찾기 서울 시장으로 인기가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1

 이 공간에 마포사회적경제 허브라운지가 들어섰습니다. 바로 '모자란 가게'와 '합' 사이에 위치한 비닐 부스입니다. 아직 완전하게 갖춰진 모습은 아니지만, 마포구의 사회적경제 단위들에게는 아주 소중한 '허브'랍니다.

 

 

2

 

 

 늘장은 본래 '마포구내 공동 거점공간 활용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생태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습니다. 

 그 늘장 안에 마포구 허브라운지를 구축한 것은 마포구 안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단위들이 만드는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이 언제든지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공간을 구성하는 데도 마포구 내 다양한 사회적경제 단위들의 협력이 들어갔습니다. 수 차례 회의를 통해 "각각 영업 활동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역 내에서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주는 것이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는 필요하다"는 의견이 도출된 것입니다.

 또한 지역 주민들에게 가까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사회적경제를 만날 수 있는 장이 필요하다는 데도 공감대가 이뤄졌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더 많은 만남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체험 및 행사들도 기획됐습니다.

 

3

 

 

 마포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가게에 오시면 먼저, 사회적경제 단위들이 생산하는 먹거리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반찬과 주먹밥이 갖춰져 있어 한 끼 식사도 가능합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마포의 사회적경제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과 인사를 나누고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4

 

 

 지난 11 22일 에는 체험 및 문화 행사들이 진행됐습니다. 어린이들이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금동대향로와 칠지도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역사 체험을 하는 체험 행사, 쌀쌀한 날씨와 어울리는 분위기 있는 노래를 들려 준 남성 듀오 '블라썸'과 창작 국악 실내악단 '앙상블뒷돌'의 공연도 있었습니다. 마포구의 사회적경제 생산품을 체험하는 문화행사도 진행됐고요. 

 

 이 행사는 11월 29일에도 같은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마포구 사회적경제네트워크 가게는 매주 화~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가게인 늘장으로 마실 나오세요~!

 

-이성찬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기반조성팀

 

5

6

 

늘장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urbanlight5

 

마포구 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 지원사업단 070-7728-5177

 

 

 

601 total views, 1 views today